코뉴어 앵무새의 종류, 산코뉴어 앵무새 사육 및 분양 주의점

오늘은 화려한 색상이 태양을 닮은 아름다코뉴아움의 종류, 산코뉴어 앵무새 키우는 법에 대한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ㅋㅋㅋ 보기에도 화려하고 예쁠 뿐만 아니라 무리지어 생활하는 사회적 앵무새로 교감도 좋아 꾸준히 반려조로도 사랑받고 있는 앵무새의 종류입니다.

1. 산코뉴아움 코뉴아움의 종류 중에서도 가장 컬러풀한 색은 가진 산코뉴어는 남미 북동부 지역에서 무리를 이루고 있습니다.태어날 때는 그린 컬러로 태어나지만 점점 커짐에 따라 빨강, 오렌지, 노랑, 초록, 파랑 등 다양한 색상의 앵무새로 바뀝니다. 눈 주위에는 하얀테두리가 있어 귀여움이 배가 되는 새로운 종류입니다.

산코뉴크는 약 30cm 내외로 중형 앵무새 중에서는 작은 편으로 체중은 약 100~150g 정도입니다. 말을 잘하는 앵무새의 종류는 아니지만 개체에 따라 몇 단어를 말하기도 하고 집안에서 나는 소리 등을 흉내내기도 합니다.

2. 산코뉴어 앵무새의 수명 앵무새 개체마다 환경마다 차이가 있지만 20~30년 정도 사는 편이라네요.흔히 걸리는 질병으로는 PDD라고 불리는 선기능확장증이 있는데 설사, 싱거운 변을 보게 되고 식욕부진, 체중감소 등으로 이어집니다.그 밖에 스트레스를 받으면 스스로 깃털을 뽑는 행동을 하므로 앵무새 분양 시 적절한 환경과 교감을 제공해야 합니다.

건강한 코뉴어 분양 방법은 눈매가 예쁘고 부리가 윤기나고 깃털이 부드럽고 예뻐야 합니다.식욕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고 손톱의 변형이 없는지 확인해 주세요.3. 산코뉴어 앵무새 키우기 및 앵무새 분양 주의점 코뉴어 앵무새의 종류 중에서도 매우 수다스러운 분으로 알려져 있으며 울음소리가 매우 큰 편에 속합니다. 까마귀와 비슷한 울음소리를 내며 멀리서도 들릴 정도로 큰 소리이기 때문에 공동주택에서 사육이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무리 생활을 하는 앵무새의 종류로 사회성이 좋으며, 한 마리보다는 두 마리 이상 키우는 것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활동량이 많고 멀리 날아다니기 때문에 하루 종일 새장에 두면 스트레스를 받아 스스로 털을 뽑는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산코뉴어 앵무새는 사람을 좋아하고 교감하는 것을 좋아하고 지능도 높은 편에 속한다고 합니다. 하루에 한 번은 꼭 놀아주는 것이 좋고, 자주 말을 걸고 관심을 가져주세요.사랑을 가지고 관심을 가져준다면 누구보다 애교가 많은 반려동물로 우리 가족이 되어줄 것입니다.하지만 장난을 너무 많이 치면 공격적인 행동을 보일 수 있으니 항상 주의하세요.산코뉴어의 먹이는 곡물이나 펠릿을 먹고 간식으로 과일, 채소 등을 함께 먹입니다. 특히 사과나 배, 귤 등 과일을 먹을 때 노래하면서 먹는 아이들도 있을 정도로 과일 종류를 좋아하는 편이래요.하지만 간식을 너무 많이 먹는 것은 좋지 않기 때문에 가끔만 급여해 주세요.영양을 제대로 섭취하지 못하면 부리가 깨지는 경우가 많으므로 균형 있게 식단을 제공해 주시기 바랍니다.시중에 판매되는 앵무새 영양제를 급여해 주시는 것이 털과 부리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오늘은 사랑스러운 코뉴아움 종류의 산코뉴어 앵무새 키우는 법 및 코뉴어 분양 주의점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사실 목소리가 굉장히 큰 편이라길래 그 부분이 제일 걱정이 되더라고요.산코뉴어를 직접 키우는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그런 단점이 전혀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사랑스럽고 애교 많은 친구라고 합니다. 다음 시간에는 앵무새의 집 장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코뉴어 #산코뉴어 #앵무새종류 #옴키우기 #옴 #옴세분양 #코뉴어 분양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