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녹시딜의 후기를 읽다 보면 부작용이 심하니 쓰지 말라는 글이 많다. 하지만 미녹시딜을 사용하면서 탈모 99% 완치 수준에 이른 장본인으로서 논리 없이 미녹시딜을 사용하지 말라는 글이 황당할 따름이다. 그래서 오늘은 미녹시딜에 대한 간단한 정보와 함께 부작용 없이 안전하게 탈모를 완치할 수 있는 방법까지 알아보려고 한다. 만약 미녹시딜의 부작용이 심하다는 말에 사용을 고민한 분이라면 이번 글을 끝까지 읽어보길 권한다. 미녹시딜의 후기를 읽다 보면 부작용이 심하니 쓰지 말라는 글이 많다. 하지만 미녹시딜을 사용하면서 탈모 99% 완치 수준에 이른 장본인으로서 논리 없이 미녹시딜을 사용하지 말라는 글이 황당할 따름이다. 그래서 오늘은 미녹시딜에 대한 간단한 정보와 함께 부작용 없이 안전하게 탈모를 완치할 수 있는 방법까지 알아보려고 한다. 만약 미녹시딜의 부작용이 심하다는 말에 사용을 고민한 분이라면 이번 글을 끝까지 읽어보길 권한다.
미녹시딜이란? 먹는 탈모약인 프로페시아와 아보다트는 남성호르몬을 건드려 탈모를 치료하는 약인 만큼 여성 탈모에는 효과를 보기도 어렵지만 우울증, 자살 충동, 성기능 장애 등 각종 부작용 사례가 잇따르고 있다. 그래서 이런 안전성 부분을 고려해 바르는 탈모약인 미녹시딜의 사용을 고려하게 되는 것이다. 미녹시딜이란? 먹는 탈모약인 프로페시아와 아보다트는 남성호르몬을 건드려 탈모를 치료하는 약인 만큼 여성 탈모에는 효과를 보기도 어렵지만 우울증, 자살 충동, 성기능 장애 등 각종 부작용 사례가 잇따르고 있다. 그래서 이런 안전성 부분을 고려해 바르는 탈모약인 미녹시딜의 사용을 고려하게 되는 것이다.

미녹시딜은 본래 고혈압 치료제로 개발되던 중 탈모 치료 효과가 나타나 바르는 탈모약으로도 제조된 경우다. 미녹시딜을 도포한 부위의 혈관이 확장되면서 그 사이 영양소가 흐르게 되고 모낭까지 영양분이 공급돼 탈모도 치료되는 효과가 나타나는 것이다. 미녹시딜은 본래 고혈압 치료제로 개발되던 중 탈모 치료 효과가 나타나 바르는 탈모약으로도 제조된 경우다. 미녹시딜을 도포한 부위의 혈관이 확장되면서 그 사이 영양소가 흐르게 되고 모낭까지 영양분이 공급돼 탈모도 치료되는 효과가 나타나는 것이다.
미녹시딜”쉐이딩 현상”의 부작용과 그 원인, 그거라면 이미 미녹시딜의 부작용이라는”쉐이딩 현상”은 무엇이었을까?혈관이 확장되면서 휴지기에 있는 모발이 탈락하는 것을 말한다.그런데 사실상 휴지기에 있는 모발이 탈락해야 새로운 모발이 자랄 수 있어 이는 지극히 자연스러운 현상이다.그러나 이 셰이딩 현상이 1개월 이상 이어질까?그것은 정말 부작용이 왔다고 볼 수 있다.미녹시딜”쉐이딩 현상”의 부작용과 그 원인, 그거라면 이미 미녹시딜의 부작용이라는”쉐이딩 현상”은 무엇이었을까?혈관이 확장되면서 휴지기에 있는 모발이 탈락하는 것을 말한다.그런데 사실상 휴지기에 있는 모발이 탈락해야 새로운 모발이 자랄 수 있어 이는 지극히 자연스러운 현상이다.그러나 이 셰이딩 현상이 1개월 이상 이어질까?그것은 정말 부작용이 왔다고 볼 수 있다.

대개 미녹시딜을 사용하면서 초기 한 달 정도는 쉐딩 현상이 나타나기도 하는데, 이후에도 계속 머리가 빠지면 그것은 부작용이라는 얘기다. 그렇다면 이 쉐딩 현상이 끝나지 않고 계속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바로 영양소 결핍에서 그 원인을 찾을 수 있다. 미녹시딜은 혈관을 확장해 영양소가 잘 흐르도록 하는 약재로 그 영양분 자체가 아니다. 때문에 미녹시딜을 도포함으로써 영양소가 흐를 수 있는 길은 열렸지만 정작 모발에 필요한 영양소는 없는 상태라면 당연히 탈모도 치료할 수 없을 뿐 간혹 쉐딩 현상이 지속될 수밖에 없는 것이다. 대개 미녹시딜을 사용하면서 초기 한 달 정도는 쉐딩 현상이 나타나기도 하는데, 이후에도 계속 머리가 빠지면 그것은 부작용이라는 얘기다. 그렇다면 이 쉐딩 현상이 끝나지 않고 계속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바로 영양소 결핍에서 그 원인을 찾을 수 있다. 미녹시딜은 혈관을 확장해 영양소가 잘 흐르도록 하는 약재로 그 영양분 자체가 아니다. 때문에 미녹시딜을 도포함으로써 영양소가 흐를 수 있는 길은 열렸지만 정작 모발에 필요한 영양소는 없는 상태라면 당연히 탈모도 치료할 수 없을 뿐 간혹 쉐딩 현상이 지속될 수밖에 없는 것이다.
미녹시딜의 부작용을 상쇄하는 방법, 그래서 미녹시딜을 부작용 없이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모발에 필요한 영양분도 함께 복용해야 한다. 그렇게 미녹시딜과 부작용 상쇄를 위해 사용되는 대표적인 영양성분이 바로 ‘비오틴’이다. 우리 모발의 90% 이상을 차지하는 케라틴이 만들어질 때 꼭 필요한 효소가 바로 비오틴이다. 그래서 이 비오틴이 부족하면 우리 모발은 결코 자랄 수 없다. 미녹시딜의 부작용을 상쇄하는 방법, 그래서 미녹시딜을 부작용 없이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모발에 필요한 영양분도 함께 복용해야 한다. 그렇게 미녹시딜과 부작용 상쇄를 위해 사용되는 대표적인 영양성분이 바로 ‘비오틴’이다. 우리 모발의 90% 이상을 차지하는 케라틴이 만들어질 때 꼭 필요한 효소가 바로 비오틴이다. 그래서 이 비오틴이 부족하면 우리 모발은 결코 자랄 수 없다.

문제는 이 비오틴 자체가 생체 이용률도 매우 낮지만 흡수율도 낮은 영양소이기 때문에 한국인의 비오틴 결핍률이 89.5%에 달한다는 사실. 모발 증진에 꼭 필요한 비오틴이 부족하니 아무리 미녹시딜을 꼼꼼히 발라도 탈모가 치료될 리 없는 것이다. 그래서 나도 안전한 미녹시딜 사용을 위해 비오틴 영양제 복용을 병행했다. 문제는 아무리 영양제라고 해도 안전성을 확실히 고려한 제품이 아니라면 부작용이 나타날 수밖에 없었다. 몸에 좋다는 것도 너무 많이 먹으면 독이 되는 것처럼. 그래서 나는 안전한 비오틴 복용을 위해 이 부분까지 확실히 고려해 주었다. 문제는 이 비오틴 자체가 생체 이용률도 매우 낮지만 흡수율도 낮은 영양소이기 때문에 한국인의 비오틴 결핍률이 89.5%에 달한다는 사실. 모발 증진에 꼭 필요한 비오틴이 부족하니 아무리 미녹시딜을 꼼꼼히 발라도 탈모가 치료될 리 없는 것이다. 그래서 나도 안전한 미녹시딜 사용을 위해 비오틴 영양제 복용을 병행했다. 문제는 아무리 영양제라고 해도 안전성을 확실히 고려한 제품이 아니라면 부작용이 나타날 수밖에 없었다. 몸에 좋다는 것도 너무 많이 먹으면 독이 되는 것처럼. 그래서 나는 안전한 비오틴 복용을 위해 이 부분까지 확실히 고려해 주었다.
<1>비오틴의 함량은 800-1200mcg바이오틴이 수용성 비타민이라는 이유로 몹시 함량을 높이고 먹어도 괜찮다며는 업체들이 있다.수용성 비타민은 아무리 많이 먹어도 몸에 필요한 만큼 사용되고, 멀리는 소변으로 배출된다는 논리에서.그러나 아무리 수용성 비타민으로 5000mcg이 주어질 만큼 너무 많은 함량을 한꺼번에 복용하면 여드름, 뾰루지 등 이상 반응이 올수밖에 없어.그래서 비오틴을 복용할 때는 마침 탈모 치료에 도움을 빌릴 수 있을 정도로 800-1200mcg함유 수준이면 충분하다.<1>비오틴의 함량은 800-1200mcg바이오틴이 수용성 비타민이라는 이유로 몹시 함량을 높이고 먹어도 괜찮다며는 업체들이 있다.수용성 비타민은 아무리 많이 먹어도 몸에 필요한 만큼 사용되고, 멀리는 소변으로 배출된다는 논리에서.그러나 아무리 수용성 비타민으로 5000mcg이 주어질 만큼 너무 많은 함량을 한꺼번에 복용하면 여드름, 뾰루지 등 이상 반응이 올수밖에 없어.그래서 비오틴을 복용할 때는 마침 탈모 치료에 도움을 빌릴 수 있을 정도로 800-1200mcg함유 수준이면 충분하다.

<2>판토텐산 하루 권장량 이상 포함한 바이오틴과 판토텐산은 흡수 경로가 같은 아소오느 한 성분만 단일로 영양제를 복용한 시달은 한 성분은 흡수에 방해를 받고 결핍되고 만다.이 말은 즉, 탈모 영양 제로 비오틴을 장기적으로 먹는 시판과)선은 몸으로 부족하다는 뜻이다.문제는 판토텐산 또 비타민 B5에서 우리 몸에 없어서는 안 될 성분이다.그래서 판토텐산 결핍증은 식욕 부진, 피부염, 근육의 약화를 동반하는 손발 감각 이상 등 여러가지 심각한 건강 이상을 초래한다.이런 부작용을 막기 위해서 반드시 비오틴과 판토텐산이 함께 배합된 제품을 골라서 먹어야 한다.<2>판토텐산 하루 권장량 이상 포함한 바이오틴과 판토텐산은 흡수 경로가 같은 아소오느 한 성분만 단일로 영양제를 복용한 시달은 한 성분은 흡수에 방해를 받고 결핍되고 만다.이 말은 즉, 탈모 영양 제로 비오틴을 장기적으로 먹는 시판과)선은 몸으로 부족하다는 뜻이다.문제는 판토텐산 또 비타민 B5에서 우리 몸에 없어서는 안 될 성분이다.그래서 판토텐산 결핍증은 식욕 부진, 피부염, 근육의 약화를 동반하는 손발 감각 이상 등 여러가지 심각한 건강 이상을 초래한다.이런 부작용을 막기 위해서 반드시 비오틴과 판토텐산이 함께 배합된 제품을 골라서 먹어야 한다.
<3> 크롬+바나바잎 추출물 함유 비오틴은 식약처에서 최소 함유량을 권장하는 30mcg 정도면 괜찮지만 그 이상의 용량으로 장기 복용할 경우 슈린 저항성으로 인한 2형 당뇨를 유발한다. 췌장에서 인슐린(혈당조절호르몬)이 만들어지는데 비오틴 때문에 세포가 반응을 하지 않아 혈당이 치솟아 당뇨로 이어지는 것이다. <3> 크롬+바나바잎 추출물 함유 비오틴은 식약처에서 최소 함유량을 권장하는 30mcg 정도면 괜찮지만 그 이상의 용량으로 장기 복용할 경우 슈린 저항성으로 인한 2형 당뇨를 유발한다. 췌장에서 인슐린(혈당조절호르몬)이 만들어지는데 비오틴 때문에 세포가 반응을 하지 않아 혈당이 치솟아 당뇨로 이어지는 것이다.
당뇨는 한번 걸리면 평생 병원 전전하면서 약을 먹거나 주사를 맞아야 되는 질환인 에그 자체로도 매우 심각하다 보인다.그런 곳에 당뇨병 환자의 절반 이상은 망막 순환 장애로 시력이 감소하고 실명까지 이르게 되는 망막 병증 신장이 혈액으로부터 노폐물을 제거하는 기능을 상실하면서 평생 투석이나 신장 이식을 받아야지, 신부전 같은 심각한 합병증과 함께 살아가야 한다는 게쵸은말 심각한 문제이다.온몸 구석 구석을 돌아다니는 혈액 중에 끈적거리는 포도당이 섞이고 있어 생명에 위협이 되지 않다.그래서 다른 건 몰라도 이 당뇨 부작용은 반드시 상계를 해야 할 문제였다.당뇨는 한번 걸리면 평생 병원 전전하면서 약을 먹거나 주사를 맞아야 되는 질환인 에그 자체로도 매우 심각하다 보인다.그런 곳에 당뇨병 환자의 절반 이상은 망막 순환 장애로 시력이 감소하고 실명까지 이르게 되는 망막 병증 신장이 혈액으로부터 노폐물을 제거하는 기능을 상실하면서 평생 투석이나 신장 이식을 받아야지, 신부전 같은 심각한 합병증과 함께 살아가야 한다는 게쵸은말 심각한 문제이다.온몸 구석 구석을 돌아다니는 혈액 중에 끈적거리는 포도당이 섞이고 있어 생명에 위협이 되지 않다.그래서 다른 건 몰라도 이 당뇨 부작용은 반드시 상계를 해야 할 문제였다.
물론, 당뇨에 좋다는 영양 성분을 검색하면 코큐)오메가 3도우은요로 가지가 나온다.그러나 비오틴에 의한 인슐린 저항성은 크롬만으로 해결이 가능하다.크롬은 인슐린과 그 수용체를 결합시키고 혈액 속에 있는 포도당을 세포 안으로 옮기는 역할을 한다.이것으로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고 비오틴에 의한 2형 당뇨 부작용을 예방하는 것이다.여기에 포도당 분해를 촉진하는 바나바 잎 추출물(=곳 솔상)까지 함께 하고 주면 당뇨병 문제는 더욱 완벽하게 상쇄가 가능하다.##요약하면<1>비오틴의 함량은 800-1200mcg<2>판토텐산일 권장량 이상 포함<3>크롬+바나바와 함유 여기서 어느 하나라도 빠지면 사실상 안전한 바이오틴을 복용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말이다.물론, 당뇨에 좋다는 영양 성분을 검색하면 코큐)오메가 3도우은요로 가지가 나온다.그러나 비오틴에 의한 인슐린 저항성은 크롬만으로 해결이 가능하다.크롬은 인슐린과 그 수용체를 결합시키고 혈액 속에 있는 포도당을 세포 안으로 옮기는 역할을 한다.이것으로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고 비오틴에 의한 2형 당뇨 부작용을 예방하는 것이다.여기에 포도당 분해를 촉진하는 바나바 잎 추출물(=곳 솔상)까지 함께 하고 주면 당뇨병 문제는 더욱 완벽하게 상쇄가 가능하다.##요약하면<1>비오틴의 함량은 800-1200mcg<2>판토텐산일 권장량 이상 포함<3>크롬+바나바와 함유 여기서 어느 하나라도 빠지면 사실상 안전한 바이오틴을 복용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말이다.
그래서 나도 완벽하게 안전한 바이오틴을 찾으려고 N사의 포털 사이트에 ‘비오틴’을 검색하고 10쪽 내에 있는 제품을 일일이 성분 비교했다.사실 비오틴 함량과 판토텐산 함유 여부는 해외 제품이 없어서는 가능하면 충족되고 있었다.그러나 문제는 크롬이 들은 제품이 세가지로 꼽았던다는 것 검색하고 10쪽 내에 떠오르는 비오틴과 무엇이든 브랜드 인지도도 높은 제품이 많지만 이 정도도 충족이 안 된다는 것이 실망스러운..아무튼 모든 조건을 만족시키는 3개 제품 동파이나 파이프를 포함한 아연, 셀렌까지 당뇨에 좋다는 것 다 제대로 넣은 것을 구매했다.사실 여기의 제품을 제외하고는, 비오틴의 부작용을 충분히 인지한 곳이 없는 느낌?그런데 다른 건 몰라도 당뇨는 정말 생명과 직결되는 부분인데 꼭 피해야 한다고 생각했다.”사이언티픽 비오틴”지금까지 잘 먹고 있는 비오틴 제품 공유한다.(필요한 사람을 참조하고)그래서 나도 완벽하게 안전한 바이오틴을 찾으려고 N사의 포털 사이트에 ‘비오틴’을 검색하고 10쪽 내에 있는 제품을 일일이 성분 비교했다.사실 비오틴 함량과 판토텐산 함유 여부는 해외 제품이 없어서는 가능하면 충족되고 있었다.그러나 문제는 크롬이 들은 제품이 세가지로 꼽았던다는 것 검색하고 10쪽 내에 떠오르는 비오틴과 무엇이든 브랜드 인지도도 높은 제품이 많지만 이 정도도 충족이 안 된다는 것이 실망스러운..아무튼 모든 조건을 만족시키는 3개 제품 동파이나 파이프를 포함한 아연, 셀렌까지 당뇨에 좋다는 것 다 제대로 넣은 것을 구매했다.사실 여기의 제품을 제외하고는, 비오틴의 부작용을 충분히 인지한 곳이 없는 느낌?그런데 다른 건 몰라도 당뇨는 정말 생명과 직결되는 부분인데 꼭 피해야 한다고 생각했다.”사이언티픽 비오틴”지금까지 잘 먹고 있는 비오틴 제품 공유한다.(필요한 사람을 참조하고)
그렇게 미녹시딜과 비오틴 병행하면서 9개월 동안 탈모 치료한 결과, 보다시피 탈모했다고 제가 먼저 말하지 않으면 아무도 모르는 수준까지 복구가 됐다.무엇보다 나도 미녹시딜을 썼고, 초반에 조금 스에디은 현상이 오기는 했지만 비오틴의 덕분인지 금방 끝났다는 것.그 후는 조금씩 꾀가 싹트고 부랴부랴 자리가 채워졌다.그래서 미노키시질스에디은 부작용 때문에 쓰지 말라는 글만 보고주저했다면 그렇게 마시는 것을 드리고 싶다.그럼 이번 글의 끝까지 읽어 주신 분들께 감사 드리며 미녹시딜 관련 포스팅은 여기에서 끝내자.그렇게 미녹시딜과 비오틴 병행하면서 9개월 동안 탈모 치료한 결과, 보다시피 탈모했다고 제가 먼저 말하지 않으면 아무도 모르는 수준까지 복구가 됐다.무엇보다 나도 미녹시딜을 썼고, 초반에 조금 스에디은 현상이 오기는 했지만 비오틴의 덕분인지 금방 끝났다는 것.그 후는 조금씩 꾀가 싹트고 부랴부랴 자리가 채워졌다.그래서 미노키시질스에디은 부작용 때문에 쓰지 말라는 글만 보고주저했다면 그렇게 마시는 것을 드리고 싶다.그럼 이번 글의 끝까지 읽어 주신 분들께 감사 드리며 미녹시딜 관련 포스팅은 여기에서 끝내자.
#미녹시딜 #탈모약 부작용 #미녹시딜 #탈모약 부작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