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가 판매 전략, 상승세 주도 온라인 매출 비중 5배 증가 한국 90% 성장/미우치아 프라다 CD(왼쪽부터), 라프시몬스 CD프라다 그룹의 2020년 러프 사이 먼스 공동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의 영입은 탁월한 선택이었다.2020년 이후 그룹의 실적이 고공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알렉산드라, 코자니(Alessandra Cozzani)CFO는, 대유행 이전보다 모든 부문에서 질적 성장을 이루면서 올해는 훌륭한 스타트를 끊었다고 강조했다.지난해 순이익은 2억 9400만유로(약 4000억원)흑자 전환에 성공했다.2020년에는 5400만유로의 손실을 기록했다.2019년 순이익인 2억 5600만유로에 못 미쳤다.영업 이익은 20년 2000만유로에서 4억 8900만유로로 뛰어올랐다.매출은 33억 6000만유로로 2020년과 2019년 대비 각각 41%, 8%성장했다.정가 판매 전략이 성장을 주도했다.브랜드별로는 프라다의 매출이 2020년 대비 44%증가한 25억 3000만유로로 그룹 매출의 87%를 차지했다.미우미우의 매출은 2020년 대비 20% 늘어난 3억 4700만유로를 기록했다.리바이스와 미우미우의 협업 컬렉션이 성장에 힘을 보탰다./ 처치스 2022 SS 캠페인 ‘I INHABIT, IBELONG’처치 스의 매출은 3000만유로로 2020년 동기 대비 11%증가하고 2019년 대비 41%감소했다.챠ー치스 매출의 약 80%가 유럽에서 발생하고 있다.소매 매출은 2020년 대비 40% 늘어난 29억 3000만유로, 2019년 대비로는 15%증가했다.소매 온라인 매출 비중은 7%로 2019년과 비교해서 5배 성장했다.지난해 프라다 그룹은 80곳의 팝업 매장을 열고 전체 직영 점포는 635곳을 운영했다.홀 세일 매출은 41% 늘어난 3억 8600만유로를 기록했다.2019년 대비 29%감소했다.지역, 미주·아시아 태평양의 강세 품목, 레디 투 웨어 53%의 토끼 그룹의 2021년 지역별 매출은 유럽이 7억 4900만유로로 2020년 대비 35%증가, 2019년과 비교해서 11%감소했다.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매출은 2020년과 2019년보다 평균 30%증가했다.매출액은 11억 9000만유로를 기록했다.중국 시장 매출이 56%증가하고 지속적인 수요를 보였다.한국과 대만의 매출은 각각 90%, 61%성장했다.프라다 파토리치오 최고 경영자(CEO)는 “중국의 COVID-19다시 확산, 러시아 전쟁 등에도 다른 국가의 고성이 중국, 러시아 문제를 부분적으로 상쇄했다”이라고 말했다./미우미우 2022FW 패션쇼미주 지역은 2020년 대비 103%증가한 5억 7200만유로, 2019년과 비교해서 69%증가한 5억 7200만유로를 기록하고 급속한 성장세를 보였다.팬데믹으로 오랫동안 규제를 받은 일본은 2억 9700만유로의 매출을 기록했다.이는 2020년 동기 대비 16%증가하고 2019년 동기 대비 17% 줄어든 수치다.품목별로는 가죽 제품의 매출이 총 15억 3000만유로로 2020년과 2019년 대비 각각 31%, 7%증가했다.파토리치오·벨텟리 CEO는 “iKONIC가방과 새로운 가방 양쪽을 선전하고 긍정적 결과를 낳는다”이라고 설명했다.레디 투 웨어의 매출은 2020년 대비 53%성장한 8억 2600만유로를 기록했다.신발 제품 매출은 5억 2100만유로로 2020년 동기 대비 49%, 2019년 대비 16%성장했다.파토리치오·벨텟리 CEO는 “우리의 장기 전략은 브랜드 고유의 정체성, 제품 품질 및 산업 노하우, D2C, 지속 가능성에 초점을 맞췄다.변화하는 명품 시장을 개척하기 위한 결정적인 행동이 2021년의 성장과 수익성 증대를 가져왔다”이라고 말했다[email protected] 박지민 통신원라프시몬스 CD가 통한 프라다, 흑자전환 성공-더블유디코리아 프라다그룹의 2020년 라프시몬스 공동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 영입은 탁월한 선택이었다. 2020년 이후 그룹 실적이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알렉산드라 코자니(Alessandra Cozzani) CFO는 팬데믹 이전보다… www.wwdkorea.com라프시몬스 CD가 통한 프라다, 흑자전환 성공-더블유디코리아 프라다그룹의 2020년 라프시몬스 공동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 영입은 탁월한 선택이었다. 2020년 이후 그룹 실적이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알렉산드라 코자니(Alessandra Cozzani) CFO는 팬데믹 이전보다… www.wwdkorea.com라프시몬스 CD가 통한 프라다, 흑자전환 성공-더블유디코리아 프라다그룹의 2020년 라프시몬스 공동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 영입은 탁월한 선택이었다. 2020년 이후 그룹 실적이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알렉산드라 코자니(Alessandra Cozzani) CFO는 팬데믹 이전보다… www.wwdkorea.com